현대차증권은 22일 한국항공우주에 대해 2분기 실적이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고 하반기에도 수주가 건재해 꾸준한 성장을 보일 것이라 분석하며, 투자 의견을 '매수', 목표 주가를 7만2000원으로 유지했다.
곽민정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한국항공우주의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1.7% 증가한 8918억 원, 영업이익은 828.6% 증가한 753억 원을 기록했다"라며 "호실적은 FA-50 말레이시아 진행 기준 매출 인식으로 인해 완제기 수출 매출 증가, 충당금 설정액 감소, 국내 사업 매출 증가와 기체 부품 매출 증가 및 환율 효과 등에 기인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동사의 2분기 수주로는 2조8548억 원으로 KF-21 최초 양산 등 국내 사업 1조5738억 원, EVE 전기수직이착륙 항공기(eVTOL Pylon), B737 Max 증산 등 기체 부품 1조2760억 원, 완제기 수출 50억 원 등이 있다"라고 덧붙였다.
곽 연구원은 "9월 말레이시아 국방부 장관 방한 예정으로 FA-50 18대 추가 구매와 주력 전투기의 교체로 KF-21 도입이 기대되고 있다"라며 "8월에는 페루 국영항공 정비회사 세만(SEMAN)과의 FA-50 부품 공동생산 업무협약(MOU)을 통해 FA-50 250대를 생산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한 점이 수출 모멘텀으로서 기대되는 상황이며, 도미니카 등 향후 완제기 수출 가능성 역시 긍정적인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더불어 "소형무장헬기(LAH)는 연내 국내 육군에 납품하고 있으며, 추후 170여 대를 추가로 운용할 예정으로 실적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되고, 중동, 동남아, 아프리카, 남미에서 LAH에 관심을 보여 수출이 기대되는 상황"이라며 "현재 해외에서 구입/조립하고 있는 LAH의 주기어박스를 2027년부터 동사가 자체 생산함으로써 향후 수익성 개선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하반기 완제기 수출 모멘텀 지속과 LAH 양산에 따른 실적 성장세가 기대된다"라며 "기존 일회성 리스크로 제기됐던 충당금 이슈는 없을 것으로 예상해 실적과 수주 두 가지 측면에서 성장 가능할 것"이라 의견을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