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스타일 냉장고는 300~400ℓ대 용량의 상냉장ㆍ하냉동 2도어 제품이다. 유럽에서는 금액 기준으로 전체 냉장고 시장의 50% 이상을 차지할 만큼 비중이 크다.
LG전자는 지난해 12월 국내 시장에 처음 출시한 유럽스타일 냉장고가 올해 들어 월 판매량이 최대 2000대를 넘어서는 등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회사측은 중형 사이즈면서도 프리미엄 제품의 장점을 적극 반영한 점을 유럽스타일 냉장고의 인기 요인으로 꼽았다. 상냉장ㆍ하냉동 구조는 냉장실이 상단에 위치해 수납이 편리하고, 허리에 가는 부담을 줄여준다. 이 구조는 기존까지는 주로 4도어의 프리미엄 냉장고에 채택됐다.
깔끔한 스테인리스 디자인도 미혼 직장인, 신혼부부 등 젊은 고객층을 대거 확보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이 외에도 △지렛대 원리로 도어를 쉽게 열 수 있게 한 이지 핸들 △와인 등을 넣고 빼기가 편리한 와인 거치대 △제품 옆면이 벽이나 집기류 등과 닿아있는 좁은 공간에서도 문을 열 수 있도록 힌지 구조를 변경한 도어 등을 적용했다.
유럽스타일 냉장고는 최근 네덜란드의 유력 소비자 전문지인 컨수멘텐본드가 실시한 성능 평가에서 에너지 효율, 냉각 성능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1위를 차지했다. 특히 LG전자 냉장고만 유일하게 베스트 바이 제품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박영일 LG전자 냉장고사업부 부사장은 “유럽스타일 냉장고를 앞세워 중형급 프리미엄 냉장고에서도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