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지수가 연중 최고치에 바짝 근접하면서 지수의 추가상승 여부가 시장의 관심사이다.
지난 글에서 파워스톡은 "11월 코스피지수 고점은 단기 파동상 최대 이론 목표치인 2,150포인트 전후로 설정해 볼수 있다" 고 점검드린 바있으며 아직 유효한 상황이다.
코스피지수가 2,080선을 오가는 현 시점에서 본다면 이론목표치인 2,150P 까지는 불과 70포인트 남짓 남아있다.
물론 지수 전망은 기술적 분석상 나올수있는 이론치에 불과하며 실제치가 더 상승할수도 있고 미치지 못할수도 있다.
현물투자자라면 현시점에서 지수보다는 어떤 종목이 시장흐름을 주도할 것인가에 더 관심을 가져야 할 필요가 있다.
최근 시세흐름을 주도한 종목군은 미래에셋증권 등이 급등세를 보이면서 주가 재편 작업이 진행중이며 지난주 이미 예고 드렸고 아직도 유효하다.
금일 하이닉스, 삼전 등 반도체 관련주가 4%권의 급등세를 보이면서 지수상승을 주도하고 있는데 이부분 역시 점검 드린바 있는 대목이다.
그동안 대시세를 분출한 종목군들에 대하여는 물량 축소가 필요한 구간이지만 장기 소외 IT주군에 대하여는 업황을 보아가며 관심 가져볼만한 시점이다
시장주도주 브리핑및 급등예상주 정보는 증권정보넷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 자료제공 : 증권정보넷(www.s119.com) - 대표 투자전략가 파워스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