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르노삼성자동차)
르노가 지난달 국내에서 소형 해치백 ‘클리오’를 756대 판매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올해 소형차 부문 월별 최고 판매 기록이다. 출시 이후 월말까지 약 열흘에 불과함에도, 소형차 부분 월간 판매기록을 갈아치웠다.
올해 국내 소형차 가운데 한국지엠 볼트EV는 5월에 1014대, 3월에 현대자동차 액센트가 574대 팔렸다. 정부지원 공모지원과 같은 판매 특수성이 있는 전기차를 제외하면, 클리오가 출시 첫 달 소형차 판매 1위에 올랐다는 게 르노삼성자동차의 설명이다.
르노 클리오는 현재 전국 지점 시승을 진행하고 있다. 르노 클리오는 프랑스 현지에서 판매되는 인텐스(INTENS) 트림에 동일한 선택사양과 비교해 가격이 약 1000만 원 가량 낮게 책정됐다.
이와 함께 르노 클리오는 공격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6월 한달 간 온라인 견적상담 및 청약, 출고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이벤트, ‘클리오 더 시덕션(CLIO The Seduction)’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르노브랜드 홈페이지 e-스토어에서 클리오 온라인 구매청약 후 차량 출고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애플 아이패드 프로 10.5 및 애플 펜슬(10명)을 증정한다. 또한 e-스토어를 통해 온라인 견적만 저장해도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커피 e-기프트 카드 3만 원권(200명)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