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헬스앤뷰티(H&B) 스토어 올리브영이 멤버십 제도를 전면 개편한다.
올리브영은 VIP, VVIP 총 3개로 운영되던 기존 멤버십 등급을 4개로 세분화해 혜택을 차별화하는 방향으로 멤버십 제도를 새롭게 바꾼다고 3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이번 개편에 따라 멤버십 명칭도 ‘올리브(Olive)’로 바꾸고, 기존에 분리해서 운영했던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몰 멤버십을 통합하고 혜택도 일원화한다.
우선 등급 산정 기준과 승격 시기가 달라졌다. 앞으로는 올리브영에서 누적된 CJ ONE 포인트가 아닌 실제 구매 금액을 기준으로 한다. 승격 시기도 연 1회에서 2회(6개월 단위)로 확대됐다. 이번 하반기 멤버십은 올해 상반기 구매 금액을 바탕으로 선정됐고, 등급 적용 기간은 2020년 1월 1일까지다.
온∙오프라인 누적 구매 금액을 기준으로 '골드 올리브'는 100만 원 이상, '블랙 올리브'는 70만 원이상 100만 원 미만, '그린 올리브'는 40만 원 이상 70만 원 미만인 회원에게 각각 등급이 부여된다. 40만 원 미만인 회원은 '베이비 올리브' 등급으로 구분된다.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회원 가입하고 약관에 동의한 CJ ONE 회원이라면 누구나 멤버십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등급별 우수 고객에 대한 쇼핑 혜택도 강화한다. ‘그린 올리브’ 등급 이상에게는 △인기 상품 키트 및 △시크릿 파티 초청 이벤트의 응모 기회와 △온∙오프라인 쇼핑 쿠폰(반기1회), △올리브영데이할인 쿠폰, 더욱 다양해진 △뷰티 클래스와 △컬처 이벤트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블랙 올리브’와 ‘골드 올리브’ 등급에게는 △온라인몰 무료배송 쿠폰(월1회)과 △프리미엄 브랜드 스페셜 쿠폰(분기1회)을 추가로 제공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우수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멤버십 제도를 개편했다” 며 “특별히 올해부터는 온∙오프라인 멤버십을 통합해 운영하는 만큼, 고객 니즈에 따라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올리브영은 멤버십 제도 개편을 기념해 온라인 몰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4일까지 올리브영 모바일 앱(APP)에서 신규 마케팅과 앱 푸쉬 수신동의를 한 고객(매일 1000명)에게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2000원권을 지급한다. 또 올리브영 앱에서 카카오톡 메시지로 친구를 초대해 5명을 모으면 추첨을 통해 호텔 숙박권과 기프트카드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멤버십 등급과 혜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올리브영 온라인 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