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코란도 C LET 2.2’ 출시… 파워ㆍ연비 동시에 잡는다

입력 2015-07-02 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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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비 3.9% 상승 리터당 13.3km

▲쌍용자동차의 '코란도C LET 2.2'.(사진제공= 쌍용차)

쌍용자동차가 ‘코란도 C’의 파워트레인을 동급 최고 수준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시장서 주도권을 확보할 것이라고 2일 밝혔다.

코란도 C LET(Low-End Torque) 2.2에는 유로6 기준을 만족하는 e-XDi220 엔진이 새롭게 적용됐다, 신속한 변속성능과 매끄러운 주행품질을 자랑하는 아이신(AISIN)사의6단 자동변속기가 결합됐다.

e-XDi220 엔진은 출력과 토크 등 드라이빙 성능 향상과 동시에 높은 연비효율성을 함께 달성했다. △최고출력은 178마력으로 19.4% △최대토크는 40.8kg·m로 11% △연비 3.9% 각각 향상됐다. 이를 통해 복합연비는 기존 리터당 12.8km에서 13.3km로 상승했다.

새로운 LET 엔진은 일상에서 체험하는 파워 드라이빙 구현을 위해 개발됐다. 국내 최초로 1400rpm의 저속구간부터 최대토크가 발휘된다. 동급 최대인 1400~2800rpm의 광대역 플랫토크 구간을 자랑해 출발부터 경쾌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다.

▲쌍용자동차의 '코란도C LET 2.2' 인테리어(사진제공= 쌍용차)

코란도 C LET 2.2에는 스마트폰과 연동 가능한 7인치 컬러 디스플레이 최고급 오디오가 동급 최초로 적용됐다.

더불어 내외관변화와 사양의 확대적용을 통해 상품성을 높였다. HID 헤드램프를 신규 적용하고 클리어타입의 방향지시등을 채택해 전면디자인에 새로운 인상을 부여했다. 6컬러 슈퍼비전 클러스터를 신규 적용했고, 스포티한 느낌을 살려 새롭게 디자인한 17인치 알로이휠과 18인치 다이아몬드컷팅휠을 채택했다.

특히, RX 이상 전 모델에 18인치 다이아몬드컷팅휠을 확대 적용하고 EPS(Electronic Power Steering, 전자식 속도감응형스티어링)를 전 모델에 기본 적용했다.

코란도 C LET 2.2의 판매가격은 △KX 2185만원 △RX 2540~2670만원 △DX 2820만원 △Extreme 2597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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