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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내부. (사진제공=GS25)
편의점 소비자 2명 중 1명은 국내 브랜드 중 GS25를 주로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편의점을 선택하는 핵심 요소로는 '접근성'을 꼽았다.
25일 시장조사기관 오픈서베이에 따르면 최근 국내 성인 남녀 1000명을 조사한 결과 50.4%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편의점은 GS25라고 응답했다. CU를 주로 이용한다고 답한 소비자는 40.3%, 이어 세븐일레븐 5.4%, 이마트24 3.8% 순이었다.
3년 전 조사와 비교하면 GS25 주 이용자 비율은 3.4%포인트(p) 낮아졌으나 CU는 3.9%p 높아졌다. 세븐일레븐과 이마트24 이용자 비율도 각각 0.1%p, 0.9%p 증가했다.
해당 편의점 브랜드를 이용하는 주된 이유로는 공통으로 '매장 접근성'이 가장 많이 언급됐다. '상품이 다양해서'라거나 '할인 프로모션을 자주 해서'라는 등의 이유는 뒤로 밀렸다.
브랜드별 연관 이미지를 묻는 말에도 GS25와 CU에 대해선 '점포 접근성이 뛰어나다'는 응답이 각각 51.2%, 47.9%로 가장 많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