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는 ‘콜드브루 by 바빈스키 액상스틱’이 누적매출 100억 원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5월 기준 누적 250만 개가 판매됐으며 전년 대비 일평균 판매수량은 126% 증가했다. 국민 20명 중 1명은 마신 꼴이다.
2016년 11월 한국야쿠르트가 선보인 액상스틱은 기존 제품을 좀 더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파우치에 소포장한 형태로 출시돼 많은 관심을 얻었다.
한국야쿠르트는 액상스틱 누적매출 100억 원을 기념해 기존 6개가 들어있는 1세트에 2개를 추가로 증정할 예정이다.
김동주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이사는 “국내 커피시장이 커지는 만큼 직접 나만의 스타일의 커피를 만들어 마시는 홈카페족도 늘고 있다”며 “콜드브루 by 바빈스키 액상스틱은 집이나 사무실, 나들이 시에도 신선한 콜드브루를 다양한 레시피로 즐길 수 있는 게 장점”이라고 말했다.
한편 콜드브루 by 바빈스키는 2015년 US 챔피언 바리스타 찰스 바빈스키와 협업해 2016년 선보인 신선커피 브랜드다. 전체 누적 매출액은 600억 원으로, 신선함과 맛을 유지하기 위해 로스팅 후 48시간 내에 비가열 저온 추출한다는 점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