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월부터 버거와 샌드위치의 가격이 줄줄이 오른다.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는 다음 달 3일부터 버거류 23종을 포함해 총 65개 품목 판매 가격을 평균 3.3% 인상한다고 28일 밝혔다.
제품별 인상 가격은 최소 100원에서 최대 400원 수준으로, 대표 메뉴 ‘리아 불고기’와 ‘리아 새우’는 단품과 세트 메뉴 모두 200원 인상해 각각 5000원, 7300원으로 가격을 조정한다.
롯데GRS 관계자는 “원자재 상승은 곧 가맹점의 이익률 하락으로 이어져 이익 확보를 위해 불가피한 가격 조정을 결정했다” 며 “다양한 요소를 고려한 최소한의 인상률을 고심 끝에 적용했으며, 향후 독창적인 메뉴 개발을 통해 지속적인 만족을 드리는 브랜드로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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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노브랜드 버거는 내달 1일부터 버거와 사이드 메뉴 판매 가격을 평균 2.3% 올린다.
버거 단품·세트 19종은 200원, 사이드 단품 19종은 100원이 각각 인상된다. 대표 상품인 그릴드 불고기는 단품이 2900원에서 3100원, 세트는 4900원에서 5100원으로 상향 조정된다. 갈릭앤갈릭은 단품 3700원에서 3900원, 세트 5700원에서 5900원으로 오른다. 음료 메뉴 12종 가격은 동결했다.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 운영에 소요되는 각종 직·간접 비용 상승이 지속해서 누적됨에 따라 불가피하게 가격 조정을 진행하게 됐다"고 전했다.
써브웨이도 다음달 1일부터 에그마요·이탈리안BMT 등 메뉴 가격을 인상한다. 가장 많이 판매되는 15㎝ 샌드위치 단품 기준 평균 250원으로, 약 3.7% 상향 조정된다.
15㎝ 기준 에그마요는 5700원에서 5900원으로 200원(3.5%) 오르고 이탈리안 BMT는 6900원에서 7200원으로 300원(4.3%) 인상된다.
써브웨이는 "원·부재료비와 인건비, 공공요금 및 제반 비용 등 써브웨이 매장을 운영하기 위한 비용 부담이 커지면서 불가피하게 일부 메뉴 가격을 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써브웨이는 이와 함께 배달 메뉴 가격을 매장보다 비싸게 책정하는 이중가격제를 도입한다. 배달 메뉴의 가격은 15cm 샌드위치 기준 매장 판매가에 900원 추가된다. 써브웨이 측은 최근 배달 플랫폼이 무료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며 수수료가 인상되는 등 가맹점 운영 부담이 가중돼 부득이하게 차등을 두게 됐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