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은 인테리어ㆍ여성은 디지털가전에 봄맞이 지갑 열어

입력 2022-02-20 10:4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G마켓ㆍ옥션은 디지털·가구 행사 판매량 분석 결과

봄 이사철과 신학기 등을 앞두고 남성은 인테리어, 여성은 디지털 가전에 지갑을 연 것으로 조사됐다.

G마켓과 옥션은 디지털·가구 행사를 진행한 1∼18일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0일 밝혔다.

이 기간 동안 여성은 1인당 평균 1.8개의 디지털 가전을 구매해 1인당 평균 1.2개를 구매한 남성보다 구매량은 물론 투자금액도 더 많았다.

품목별로도 여성의 디지털 가전 객단가 신장률은 15%로 남성(13%)보다 높았다. 신장률이 높은 디지털 가전 품목은 태블릿(51%)·냉장고(41%)·헤어스타일러(34%) 순이었다.

반면 가구와 인테리어 관련 품목에서는 남성이 지갑을 더 열었다.

남성은 1인당 인테리어 품목 구매 수량 평균 3.2개로 여성(2.5개)보다 많았다.

인테리어 품목 중에는 시공인테리어 상품(123%)이 독보적인 판매 신장률을 기록했고, 데이베드(72%)와 아동 침구(52%), 아동 의자(50%) 등이 뒤를 이었다.

G마켓은 남성과 여성의 구매 선호 품목이 엇갈리는 이유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편안한 '집콕' 생활을 위해 그간 상대적으로 신경을 덜 썼던 품목에 관심을 쏟았기 때문이라고 풀이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尹 탄핵사건, 4일 오전 11시 생중계 선고…역대 최장 심리 기록
  • 장제원 전 의원 사망…강동구 오피스텔서 발견
  • ‘14명 아빠’ 일론 머스크, 또 한국 때린 이유 [해시태그]
  • "벚꽃 축제 가볼까 했더니"…여의도 벚꽃길, 무사히 걸을 수 있나요? [이슈크래커]
  • 김수현, 카톡 공개에 되레 역풍?…'김수현 방지법' 청원도 등장
  • [트럼프 상호관세 D-1] ‘기울어진 운동장’ 안 통했다…韓 IT업계 촉각
  • "신혼부부의 희망?"…'미리내집'을 아시나요 [왁자집껄]
  • "지브리 풍 이렇게 인기인데"…웹3, 애니메이션으로 돌파구 찾을까 [블록렌즈]
  • 오늘의 상승종목

  • 04.0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6,348,000
    • +2.74%
    • 이더리움
    • 2,834,000
    • +4.08%
    • 비트코인 캐시
    • 458,900
    • +1.41%
    • 리플
    • 3,166
    • +1.47%
    • 솔라나
    • 187,300
    • +0.05%
    • 에이다
    • 1,007
    • +2.65%
    • 이오스
    • 1,013
    • +10.23%
    • 트론
    • 353
    • -1.12%
    • 스텔라루멘
    • 406
    • +2.78%
    • 비트코인에스브이
    • 47,700
    • +1.08%
    • 체인링크
    • 21,000
    • +3.5%
    • 샌드박스
    • 408
    • +0.7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