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이 기업간거래(B2B) 제품전략을 통해 글로벌 뉴트리션(nutrition) 원료 사업 강화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뉴트리션 원료 제품 포트폴리오 강화를 위한 새 전략으로 3B(BorrowㆍBuyㆍBuild) 사업 모델을 도입하고 신규 제품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3B 도입은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업체의 원료를 CJ제일제당 브랜드와 영업망을 통해 판매하는 바로우(Borrow) △기능성이 검증된 연구 전문기업 제품에 투자해 사업권·영업권 확보 등 시너지를 내는 바이(Buy) △자체 기술력을 활용해 새로운 뉴트리션 원료를 개발하는 빌드(Build) 모델로 구성된다.
CJ제일제당은 빌드와 바로우 모델로는 기능성 바이오틱스 원료 브랜드인 ‘바이옴엔리치(BiomeNrich)’를 출시했다. 총 7종의 프로바이오틱스 및 포스트바이오틱스 원료로 구성된 바이옴엔리치는 CJ제일제당이 보유한 소재와 국내기업이 연구개발한 소재를 활용해 만들었다.
또 바이 모델의 첫 사례로 아일랜드 기업 뉴리타스(Nuritas)에 투자, 이 업체가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개발한 식물 유래 펩타이드 원료 ‘펩티스트롱(PeptiStrong)’의 국내 독점 영업권을 확보했다.
펩티스트롱은 운동 시 근력 및 피로도 개선 등의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보유하고 있는 제품이다. 현재 북미 스포츠·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중심으로 활발히 판매 중이며 CJ제일제당이 독점 유통권을 바탕으로 이번 달부터 국내시장에 공급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3B 모델을 기반으로 국내와 해외의 우수한 뉴트리션 소재를 지속 발굴하고 이를 통해 뉴트리션 원료 사업의 성장을 가속화한다는 전략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3B 전략 기반의 다양한 제품을 통해 글로벌 뉴트리션 시장의 리딩 플레이어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