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의 물류 솔루션인 네이버배송 상품의 거래액과 주문 건수가 가파르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네이버는 2월 기준 네이버배송이 적용된 전체 상품의 거래액과 주문 건수는 전년 동월 대비 각각 236%, 232% 증가했다고 31일 밝혔다.
특히 구매자가 지정한 날짜에 설치가 필요한 디지털 가전 카테고리에서 네이버배송이 적용된 상품의 거래액은 약 3.4배, 주문 건수는 약 4.7배 성장했다.
네이버는 2022년 11월부터 CJ대한통운, 한진, 파스토, 두핸즈 등 물류사와 협업하는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aver Fulfillment Alliance)를 기반으로 ‘네이버도착보장’을 운영해왔다. 이어 3월 ‘네이버배송(N배송)’으로 새롭게 개편해 오늘배송, 내일배송, 일요배송, 희망일배송 등으로 배송 방식을 보다 세분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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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의 배송 만족도 향상이 구매 증가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로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와 NFA 참여 물류사도 함께 성장 중이다. 2023년 4월 네이버배송 솔루션을 도입한 글로벌 나이프에 따르면 적용 2년 만인 지난해 네이버배송을 통한 거래액이 전년 대비 73% 성장했고 전체 중 네이버배송 상품의 비중이 최대 4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올해로 4년째 네이버와 협업하고 있는 두핸즈의 풀필먼트 서비스 품고는 올 2월 기준 네이버배송 상품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133%, 주문 건수가 97% 증가했다. 파스토도 네이버배송 입점 2년 만에 네이버배송 거래액이 19.53배 증가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였다.
이주미 네이버 리더는 “네이버배송의 품질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서비스 범위를 확장하며 판매자와 NFA 물류사들과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