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상권정보플랫폼 ‘수원시장허브(swsijanghub.kr) 서비스 화면. (수원도시재단)](https://img.etoday.co.kr/pto_db/2025/02/20250203174133_2132445_1199_608.png)
‘수원시장허브’는 수원시의 주요 상권정보를 한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디지털 플랫폼으로, 수원 상권의 종합 정보를 제공하여 소상공인과 시민들의 편의를 증진시키고자 개발됐다. 이를 통해 소비자, 상인, 정책 관계자 모두가 쉽게 가장 빠른 최신의 상권정보를 받을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
주요기능으로는 △상권활성화센터 소개 △센터 주요사업 안내 △소상공인 지원사업 알림 △상권분석 △상권지도 등으로 구성, 수원시 내 다양한 상권의 위치와 특성을 한눈에 파악하고, 상권별 점포 수, 추정 매출액, 유동인구 등 상세한 통계자료를 제공한다.
또 소상공인들이 시장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전략을 수립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예상되는 한편 소상공인을 위한 국ㆍ도ㆍ시비 지원사업 정보를 통합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윤주희 상권활성화센터 센터장은 “이번 플랫폼 개발은 수원도시재단의 상권활성화센터와 수원시가 협력해 진행된다”며 “수원 상권정보 및 소상공인 지원사업의 통합창구로 필수 정보를 쉽게 알리기 위한 노력의 하나로 추진됐다. 10만 소상공인과 수원시민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관련 뉴스
이병진 이사장은 “수원시장허브는 단순한 정보제공을 넘어 수원시 상권 활성화의 중심 역할을 할 플랫폼으로 기획됐다”며 “소상공인과 시민 모두가 적극적으로 활용해 상권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기여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장허브’는 현재 소상공인을 비롯해 수원 상권정보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상권정보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해 최신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