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풀무원식품이 식물성 지향 식품 브랜드 ‘풀무원 지구식단(지구식단)’를 통해 밀가루가 없는 ‘제로면’ 시장 확대에 나선다.
풀무원식품(풀무원)은 지구식단의 대표 제품 두유면의 생산기지를 자체 시설인 의령두부공장으로 옮기고 생산라인 보강을 통해 월 생산량을 기존보다 4배 이상 늘린다고 17일 밝혔다. 이를 통해 올해는 밀가루를 일절사용하지 않는 제로면 두유면, 두부면, 곤약면 등을 주력으로 내세울 예정이다.
두유면의 생산공장을 옮기면서 면의 굵기, 형태, 종류까지 다양한 제품을 생산할 수 있게 됐다.
풀무원은 두유면을 중심으로 제로면 제품군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두유면 벌크제품도 새롭게 출시해 급식이나 외식채널까지 공략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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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두유면 자체 생산시점에 맞춰 기존 ‘실키(Silky) 두유면’의 제품명을 ‘얇은 두유면’으로 변경했다. 소비자가 원하는 요리에 따라 ‘얇은 두유면’과 ‘납작 두유면’ 등 직관적 선택이 가능하다.
풀무원 관계자는 “지난해 두유면은 공급이 수요를 따라잡기 어려울 정도로 인기였는데, 자사 공장 이관 후 생산량을 대폭 확대해 올해 매출은 작년 대비 300% 이상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