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한류 1위는 '화장품'-NH투자증권

입력 2015-01-21 08:3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NH투자증권은 21일 한류 바람이 불고 있는 중국에서 한국 제품 중 최선호 제품은 화장품이라고 밝혔다.

하석원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12월14∼16일 상하이에서 한국 제품에 대한 인지도 설문을 한 결과, 중국인 선호 제품으로 화장품이 1위로 꼽혔고 음식료 프랜차이즈(가맹점)와 가정·주방용품, 가전 등이 뒤를 이었다"고 설명했다.

하 연구원은 "중국인은 한국 제품 구매 결정을 내릴 때 품질을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본다"며 "이런 품질과 브랜드 이미지가 맞물려 형성된 높은 신뢰도가 중국 내수시장에서 한국 제품의 성장세를 견인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중국 관련 최선호주로 코스온, 엠케이트렌드, 삼광글라스를 제시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켄드릭 라마, 슈퍼볼 하프타임 공연의 역사를 쓰다 [이슈크래커]
  • 딥시크 금지되면 끝?…일상 훔쳐본다는 '차이나테크 포비아' 솔솔 [이슈크래커]
  • 한국인 10명 중 2명 "가까운 일본, 아무 때나 간다" [데이터클립]
  • 故 김새론, 오늘(19일) 발인…유족ㆍ친구 눈물 속 영면
  • “中 반도체 굴기, 한국 턱밑까지 쫓아왔다” [반도체 ‘린치핀’ 韓의 위기]
  • "LIV 골프는 게임체인저?"…MZ들을 위한 새로운 골프의 세계 [골프더보기]
  • 가족여행 계획하고 있다면…‘근로자 휴양콘도 지원사업’으로 저렴하게! [경제한줌]
  • 단독 대법원도 ‘테라‧루나’ 증권성 인정 안해…신현성 재산몰수 재항고 기각
  • 오늘의 상승종목

  • 02.1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43,336,000
    • +1.48%
    • 이더리움
    • 4,055,000
    • +2.12%
    • 비트코인 캐시
    • 481,400
    • +2.08%
    • 리플
    • 3,988
    • +5.61%
    • 솔라나
    • 253,200
    • +2.26%
    • 에이다
    • 1,142
    • +2.06%
    • 이오스
    • 935
    • +3.54%
    • 트론
    • 364
    • +2.82%
    • 스텔라루멘
    • 501
    • +4.16%
    • 비트코인에스브이
    • 56,400
    • +0.18%
    • 체인링크
    • 26,790
    • +1.59%
    • 샌드박스
    • 543
    • +1.8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