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이 지난해 4분기 인력 구조조정 영향으로 수익성이 급락했다.
LG생활건강은 2024년 4분기 매출 1조6099억 원, 영업이익 434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4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7%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0.7% 감소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지난해 4분기 실적에 대해 “국내 인력 구조조정 등 일회성 비용(약 200억 원)을 제외하면 실질적인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2024년 연간 매출은 6조8119억 원, 영업이익은 4590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매출은 0.1%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5.7%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2039억 원으로 24.7% 늘었다.
화장품 사업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4% 증가한 6994억 원, 영업이익은 50.3% 증가한 110억 원을 기록했다. 중국과 북미, 일본 등 해외 사업이 호조를 보이고, 국내에서는 온라인과 헬스앤뷰티(H&B) 스토어 채널에서 성장하며 매출이 증가했다. 중국 광군제, 미국 아마존 블랙 프라이데이, 일본 큐텐 메가와리 등 해외 주요 온라인 행사와 연계한 마케팅 투자가 늘어났지만, 전반적인 매출이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이 개선됐다.
화장품 사업 연간 매출은 2조8506억 원, 영업이익은 1582억 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1.2%, 8.0% 증가했다.
생활용품 사업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7% 감소한 4995억 원, 영업이익은 22.1% 증가한 222억 원이다. 내수 경기 침체로 매출은 소폭 줄었고, 영업이익은 해외 사업 효율화와 브랜드·채널 다변화 전략으로 성장했다.
생활용품 사업 연간 매출은 2조1370억 원, 영업이익은 1328억 원으로 전년 대비 매출은 2.1%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6.0% 증가했다.
음료 사업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 증가한 4110억 원, 영업이익은 65.1% 감소한 102억 원으로 집계됐다. 제로 탄산과 에너지 음료 성장으로 매출이 증가했고, 인력 구조조정 등 일회성 비용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했다.
음료 사업 연간 매출은 1조8244억 원, 영업이익은 1681억 원으로 전년 대비 매출은 1.0%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1.9% 줄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