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백화점은 롯데문화센터 봄학기에 5060세대를 타깃으로 한 ‘프로에이징(Pro-aging)’ 테마의 강좌들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프로에이징은 노화를 부정적으로 인식하고 인위적인 방법을 통해 이겨내려는 ‘안티에이징(Anti-aging)’에 반대되는 말이다. ‘나이듦’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면서 더 건강하고 진취적인 삶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일컫는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지난해 롯데문화센터 전체 수강생 중 5060세대 구성비는 코로나 이전(2019년)보다 10%P 늘었고, 5060세대 수강생들 사이에서 피트니스와 같은 ‘웰니스’ 관련 강좌가 인기 1위에 올랐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내달 2일부터 시작되는 롯데문화센터 봄학기에 웰니스 관련 강좌 수를 지난해보다 20% 확대해 기획했다. 먼저 5060세대를 위한 맞춤형 피트니스 강좌를 선보인다. 관절과 심혈관 등에 무리를 주지 않아 꾸준히 즐길 수 있는 운동들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또 일반 가정식·사찰 음식·식이 요법 등 제철 재료를 활용한 음식 만들기 강좌부터 자연스러운 노화 속 아름다움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뷰티·스타일링 강좌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