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증권이 1분기 '금융소비자 보호의 날'을 맞아 전 임직원 대상 교육 및 점검 활동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교보증권은 분기마다 전사 '금융소비자 보호의 날'을 정해 금융소비자 보호 및 권익향상을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금융소비자 보호의 날'은 전 임직원이 금융소비자 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금융사고 예방 및 관리강화에 중점을 뒀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투자성향 미등록 고객 관리 △비대면 금융사고 책임분담 제도 △민원 사례전파 △전산장애 대응 요령 등 고객 보호와 금융 피해 예방 등이다.
또한 전국 영업점을 대상으로 민원 예방 및 방문판매 금지행위 체크리스트를 확인하는 등 금융분쟁 예방 및 불완전판매 방지를 위한 점검 활동도 함께 실시했다.
김철우 교보증권 소비자보호본부장은 "앞으로도 소비자 보호를 위한 다양한 사례중심의 교육과 주기적인 모니터링으로 금융소비자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보증권은 지난해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처음으로 획득하고 임직원 인식 제고 및 영업시스템 개선 등 고객 중심 경영을 실천 중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