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랩스는 국내 대표 인공지능 기업 솔트룩스 및 플루닛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SK브로드밴드(SKB) 시니어 채널에 제공할 연간 띠운세 콘텐츠 개발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양사는 전날 플루닛 본사에서 협약식을 진행했으며, 테크랩스의 유지헌대표와 솔트룩스•플루닛의 이경일 대표 외 주요 관계자가 자리해 협력의 방향성을 논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테크랩스는 자사의 운세 플랫폼 ‘점신’과 플루닛의 생성 인공지능(AI) 기술을 결합, SK브로드밴드 시니어 채널 내 신년 운세 및 월별 띠운세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시니어 층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운세 콘텐츠를 제공하고 운세 시장의 디지털화를 더욱 가속화할 계획이다.
테크랩스의 대표 운세 플랫폼 ‘점신’은 누적 다운로드 1700만 건을 기록한 국내 1위 운세 플랫폼으로, 사주, 관상, 타로점 등 전통 운세뿐만 아니라 AI를 활용한 초개인화 맞춤 콘텐츠로 운세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쳐 개인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며, ‘의상 코디’, ‘골프’, ‘부동산’, ‘재테크’ 등 다양한 맞춤형 운세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인공지능 기업 솔트룩스의 자회사인 플루닛은 세계 최대의 정보기술•가전 전시회 미국 소비자가전전시회(CES)에서 혁신상을 수상하며 대내외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은 생성 AI 서비스 기업이라고 한다. 옴니채널 AI 직원 플랫폼 '플루닛 워크센터'와 가상인간 영상 생성 플랫폼 '플루닛 스튜디오', AI 비서 어플리케이션 ‘손비서’ 등 다양한 AI 에이전트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유지헌 테크랩스 대표는 “운세 시장을 고도화하며 ‘운’을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키워드로 자리 잡게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들과 협력을 통해 새로운 고객 접점을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